## 2020 0606 열여섯번째 TIL
참 길었던 일주일이었다.
한거라고는 문제 몇개 푼거랑 passme과제 밖에 없는데
지쳐버렸다
주말동안 좀 푹 쉬면서 월요일에 있을 이머시브 코스를 준비해야하는데
프리코스 수료라면 이정도는 풀어야지~ 하는 마음에 toyproblem을 놓지 못했다.
내가 모르는 개념들을 더 공부해야 하나 하는 압박도 함께 존재했지만,
아무리 봐도 이해가 가지 않아 문제 푸는쪽으로 생각을 바꿨다.
(사실 이게 더 뭔가 공부하는 척이라도 되는 것 같다)
이젠 조금 쉬면서 이머시브 코스를 준비해야겠다.
#### 오늘 한 일
* toy problem n번째의 소수 구하기
ㄴ output이라는 변수를 선언하고 n%i === 0일 때, false 선언 > true인 값들을 모아 배열 선언 후 배열에서 [n-1]번째 값
* toy problem 골드바흐의 추측
ㄴ 1. 소수를 판별하는 함수
ㄴ 2. 주어진 수에서 1번의 결과값을 뺀 수를 다시 1번의 함수에 넣음
ㄴ 3. 2번의 결과값이 1번의 함수에서 true값이면 리턴 > num(주어진수) = f(n)(소수) + (num-f(n))
* toy problem 주어진 파라미터끼리의 곱을 구하고 이 곱의 합
ㄴ 1. 파라미터를 받음([].slice.call(arguments) 사용)
ㄴ 2. 중첩 for문 사용
ㄴ 3. 2번의 결과를 빈 배열에 넣고 .reduce메소드 사용
* toy problem 주어진 수를 재배치 한 수 중에서 가장 큰 30의 배수
ㄴ 1. 주어진수를 string으로 바꾼 후 split메소드로 나눔
ㄴ 2. .sort메소드로 재배치
ㄴ 3. for if문 사용
* toy problem 괄호에 따라 결과값이 달라지는 수 중에 가장 작은 수
ㄴ 1. "-"기준으로 나눔
ㄴ 2. -다음 수를 한 번 더 "+"기준으로 나눔
ㄴ 3. +다음 수를 더하고 -붙임-(35+45와 같이 더한 값이 크면 클수록 -를 통해 값이 작아지게)
ㄴ 4. 그 수를 빈 배열에 .push메소드로 넣고, .sort메소드로 재정렬(a-b)
* toy problem n까지 숫자중에 빼먹은 숫자 찾기
ㄴ 1. n까지의 모든 양수를 빈 배열에 넣음(n = 6, empty = [1,2,3,4,5,6])
ㄴ 2. 주어진 수를 .split 메소드로 나눈 배열과 새로 만든 배열의 요소를 비교하고(for문 사용) if(split[i] !== empty[i])
ㄴ 3. 다른 요소 출력
#### 오늘 하려고 한 일
- til 쓰기(빼먹지 않기) o
- 클론코딩 강의 들어보기 x
- toy problem 5개 이상 풀기 o
- mdn 절대 한글로 보지 말기 o
#### 내일 할 일
- 휴식
- 쉴 때 쉬더라도 프로그래밍 관련 자료(뭐든) 아예 던지지 않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