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IL

## 2020 0606 열여섯번째 TIL

CREDD 2020. 6. 7. 10:52

참 길었던 일주일이었다.

한거라고는 문제 몇개 푼거랑 passme과제 밖에 없는데

지쳐버렸다

주말동안 좀 푹 쉬면서 월요일에 있을 이머시브 코스를 준비해야하는데 

프리코스 수료라면 이정도는 풀어야지~ 하는 마음에 toyproblem을 놓지 못했다.

내가 모르는 개념들을 더 공부해야 하나 하는 압박도 함께 존재했지만,

아무리 봐도 이해가 가지 않아 문제 푸는쪽으로 생각을 바꿨다.

(사실 이게 더 뭔가 공부하는 척이라도 되는 것 같다)

이젠 조금 쉬면서 이머시브 코스를 준비해야겠다.

 

 

#### 오늘 한 일

* toy problem n번째의 소수 구하기

  ㄴ output이라는 변수를 선언하고 n%i === 0일 때, false 선언 > true인 값들을 모아 배열 선언 후 배열에서 [n-1]번째 값

 

* toy problem 골드바흐의 추측

  ㄴ 1. 소수를 판별하는 함수

  ㄴ 2. 주어진 수에서 1번의 결과값을 뺀 수를 다시 1번의 함수에 넣음

  ㄴ 3. 2번의 결과값이 1번의 함수에서 true값이면 리턴 > num(주어진수) = f(n)(소수) + (num-f(n))

 

* toy problem 주어진 파라미터끼리의 곱을 구하고 이 곱의 합

  ㄴ 1. 파라미터를 받음([].slice.call(arguments) 사용)

  ㄴ 2. 중첩 for문 사용

  ㄴ 3. 2번의 결과를 빈 배열에 넣고 .reduce메소드 사용

 

 

* toy problem 주어진 수를 재배치 한 수 중에서 가장 큰 30의 배수

  ㄴ 1. 주어진수를 string으로 바꾼 후 split메소드로 나눔

  ㄴ 2. .sort메소드로 재배치

  ㄴ 3. for if문 사용

 

* toy problem 괄호에 따라 결과값이 달라지는 수 중에 가장 작은 수

 ㄴ 1. "-"기준으로 나눔

 ㄴ 2. -다음 수를 한 번 더 "+"기준으로 나눔

 ㄴ 3. +다음 수를 더하고 -붙임-(35+45와 같이 더한 값이 크면 클수록 -를 통해 값이 작아지게)

 ㄴ 4. 그 수를 빈 배열에 .push메소드로 넣고, .sort메소드로 재정렬(a-b)

 

* toy problem n까지 숫자중에 빼먹은 숫자 찾기
 ㄴ 1. n까지의 모든 양수를 빈 배열에 넣음(n = 6, empty = [1,2,3,4,5,6])

 ㄴ 2. 주어진 수를 .split 메소드로 나눈 배열과 새로 만든 배열의 요소를 비교하고(for문 사용) if(split[i] !== empty[i])

 ㄴ 3. 다른 요소 출력

 

 


#### 오늘 하려고 한 일
- til 쓰기(빼먹지 않기) o

- 클론코딩 강의 들어보기 x 

- toy problem 5개 이상 풀기 o 

- mdn 절대 한글로 보지 말기 o


#### 내일 할 일

- 휴식

- 쉴 때 쉬더라도 프로그래밍 관련 자료(뭐든) 아예 던지지 않기